반선 등 고부가 선종 중심의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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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등 고부가 선종 중심의 수주가 실적.
휴식 시간과 작업 시간 조정 필요성이 제기돼 적극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라며 "조선업 수주 확대로 여름철에도 고강도 노동을 이어가야 하는 근로자들을 위한 꼼꼼한 안전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화오션이 건조한 VLCC 모습.
VLCC는 신규 선박으로의 교체 사이클이 돌아온 시점이지만 그간 발주가 끊긴터라 ‘공급 부족’ 상태.
해상풍력을 미래 사업으로 보고 있는조선사들가운데 가장 투자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700억원 규모 회사채 발행…“해상풍력 밸류체인 구상” 16일 금융감독원 전자.
14만1300원 인상 △성과급 산출 기준 변경 △정년 연장 등을 요구하고 있다.
한화오션과 삼성중공업 등 타조선사들도 파업 수순을 밟고 있다.
8개조선사로 이뤄진 조선업종노조연대(조선노연)은 오는 17일까지 유의미한 제시안이 나오지 않는다면 18일 4시간 이상.
KR은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열리는 노르쉬핑 2025(Nor-Shipping 2025)에서 삼성중공업과 '3기 화물 탱크 적용 174K LNG 운반선.
지닌 조선·반도체·배터리 등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윈윈’ 관계로 가자는 구상이다.
예컨대 정부는 현재 대형조선사뿐만 아니라 중소조선사들도 미국 상선 및 함정 유지·보수·운영(MRO) 시장에 직접 진출할 수 있도록 MRO 장비를 정부가 구매해 중소.
이미 중국은 자본력을 앞세워 명목상으로 한국을 따라잡았다.
클라크슨리서치에 따르면 국내조선사들의 세계 친환경 선박 시장 점유율은 2023년 39%에서 지난해 22%로 떨어졌다.
같은 기간 중국조선사들의 시장 점유율은 57.
주로 선박의 외판과 구조물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다.
가격 협상 결과에 따라 실적 변동성이 달라지는 만큼 그간 철강사와조선사들은 분기마다 진행되는 후판 가격 협상에서 줄다리기를 해왔다.
포스코, 현대제철 등 철강사들이 가격 인상을 요구하는 배경엔 최근.
조선주 주가에는 올해 초 취임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과의 조선 분야 협력에 관심을 보이는 상황, 국내 대형조선사들의 수주실적에 대한 일각의 우려가 과도하다는 전문가 평가 등이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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